본문 바로가기

닭다리살요리! 진하고 세상우주 맛있는 닭고기카레♥

쓰이 트 앙!!! 하잇! 뾰뾰뿅~


어제는 맛있고 가성비 좋은 브라질 닭다리살을 알려죠써찌잉~~ 오느윰!! 그걸로 닭고기 카레를 만드꺼야!!


쉽고 간단하고 맛있으니 카레 좋아하면 꼬옥~ 해먹어봥>.<


재료: 닭다리살(난 고기 좋아서 두덩이 사용), 고형카레, 양파, 감자 끝!


레시피 간단 요약!


1. 닭다리손질 (지방기제거, 먹기좋게 썰기)

2. 양파, 감자 등 채소 채썰기

3. 양파볶고-감자볶-물넣고 끓으면 닭다리 넣고 익을때까지

4. 카레 투척!! 간보고 더 추가하려면 추가하고 끝!


닭고기카레닭고기카레



사실 닭다리 한덩어리만 사용해도됨ㅋㅋㅋ 나는 고기가 들어간 음식을 먹을때, 찔끔찔끔 들어간거 짱나서 엄청 넣슴ㅋㅋㅋ


또 나능 고기러버니까 웃긴게 어제는 저녁에 밖에서 음식을 먹었는뎅ㅋㅋㅋ하는말잌ㅋ


"와 애꽁이 음식은 한숟갈 떠먹을때 마다 고기가 있었는데, 밖에 음식 먹으니까 고기 계산해서 먹어야하네"


이렇게 말함ㅋㅋㅋㅋㅋㅋㅋ웃겨가지곸ㅋㅋㅋ으흌ㅋ 역시 꼬기가 짱이얌!!!



닭고기손질닭고기손질


우선 전날 냉장고에 닭을 해동시켜놓은걸 쓰면돼~ 해동을 못했다궁?! 그럼 전자렌지 해동으로 고고싱!!


근데 냉장해동이 최고임 고기맛이 잘 안변하고 냄새도 안남!!


위 사진처럼 저런 지방 기름기를 떼줄려면 떼어주장~ 나는 심한것만 해주고 그냥 먹슴~


닭다리살닭다리살


난 큼직하게 썰어줘씀!! 큰고기 만만세!!



카레만들기카레만들기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양파 채썬거를 보까보까~ 카라멜 라이징이라고 들어봐찌? 양파를 갈색이 나도록 볶아주는건뎅

물론 그렇게하면 맛있찌~


근데 시간도 그렇고 귀찮자넝..? ㅋㅋ 적당히 볶아준당^ㅡ^ 난 더 마시께 머글랭! 하는 사람은 카라멜 라이징 고고!!!


그리고 적당히 양파 숨이 주거가지고 양파 냄새~~ 나면 감자넣고 대충 그냥 휘적휘적 볶다가 물넣고 끓여!!!


닭다리살 넣어!!! 익을때까지 끄려!!! ㅎㅎㅎㅎ 닭다리살도 같이 볶으면 맛있을거 같긴한뎁ㅎㅎㅎ


안해도돼. 빨리 먹고싶짜나 안그얭?


닭고기카레닭고기카레



그리구 고형카레 체고니까 고형카레 쓰세오!!  분말카레는 약간 씁쓸~한 맛이나자넝? 뭐 분말도 그 맛이 땡길때도 있긴한뎅ㅎㅎ 난 고형카레가 좋앙.


카레넣고 간이랑 농도를 봐. 


케이엔페퍼케이엔페퍼


매운카레조아행?? 그럼 이거 추천!! ㅎㅎㅎ 케이엔페퍼 (태국 고춧가루) 이게 조금만 넣어두 매콤하고 깔꼼하니 진짜 좋음!


요리에 다양하게 쓰고있어!! 라면먹을때도 넣슴ㅋㅋㅋㅋ


이거 반숟갈~한숟갈 넣으면 칼칼하니 진짜 마시써짐!! 없으년 청양고추나 청양고추가루 넣씀미다~



닭고기카레닭고기카레


헤헤 곤약귀리밥에 닭고기 카레 빠밤미!!! 양파랑 감자는 채썰어서 금방 익어서 좋음!! 시간단축 개꿀!!


닭다리는 야들야들 촠촠 부들부들 냠냠! 닭고기를 끓였기때매 닭육수로 카레를 만든거지!! 그래서 더 진하고 풍부한맛이 남!


그리고 감자를 채썰어서했기 때문에 조금씩 뭉개지면서 더 걸쭉하고 감자의 그 쓩쓰쓱ㅇ윽.ㄱ.ㅇ....???!(?) 그런 맛이 나서 좋슴!!


표현이 어렵슴 암튼 감자 마시씀.


카레라이스카레라이스


카레 라이스 한입 냠냠냠!!  아악 글쓰니까 또 먹고싶어짐 ㅠㅠ


카레밥-김치카레밥-감치


카레는 김치랑 머그년 개꾸르맛!!!ㅎㅎㅎ


편지짜니씨가 닭고기 카레점수 5점만점에 4.7점! 넘모넘무 마시따함ㅋ_ㅋ


그리고 카레를 내가 많이해가지궄ㅋㅋㅋ 남은걸로 라면사리 넣어서 카레라면 끓여죠떠니~ 미쳐따고 마시따고 난리가나따.


이거슨 5점!! 이라고해씀ㅋㅋㅋ (면을 좋아하는 편지짜니씨)


그리구 남은 카레가 또 끓여서 먹으니 뭔가 더 걸쭉? 진함? 되게 맛있어짐ㅋㅋㅋㅋ다리살로 또 모만드까 히히힣!!! 


럼 다들 맛있는 닭고기 카레 머그쎼오~ 수고빠잉!!

SNS 공유♥
애꽁이의 내맘이야! 레시피
꽁꽁이 댓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