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햄버거집보다 맛있게 만들어 먹기!

쓰이 트 안! 하잉~_~


내가 요즘 햄버거를 거의 매일 먹고이쎀ㅋㅋㅋㅋ왜냐년 햄버거빵을 와장창 샀거등!!ㅋㅋ


그래서 치킨버거, 불고기버거, 약간 맥날느낌의 햄버거를 다양하게 만들어 먹고이찌!!ㅎㅎㅎ 햄버거 만드는거 아~쭈 쉬워!!


그여년 햄버거 만들러 쓩!!


햄버거만들기햄버거만들기



재료: 고기(갈은거) 돼지든 소든 상관없당. 물론 소가 더 맛있긴하지만 나는 돼지고기 간걸로함 (훨씬쌈!!) 치킨버거일 경우 닭고기를 준비하쟝!


양상추, 양파, 케찹, 마요네즈, 머스터드 등 (먹고시픈 쏘쓰!), 햄버거빵, 체다치즈 끝!



패티만들기패티만들기


1. 패티만들기! 다짐육에 소금, 후추 간해서 치대주자! 계란과 전분, 부침가루 등 넣고 하기도함! 둘다 해봤는데,


고기만 해준거는 진짜 고기고기한 묵직하고 퍽퍽한 패티맛! (개인적으로 고기좋아해서 조음ㅋㅋ)


계란이나 전분같은 가루를 넣고 만들면 약간 부드러운 고기패티맛! ㅎㅎ 둘다 마시쯤!!


2. 야채준비! 양상추나 양배추, 양파, 토마토 자기가 먹고싶은걸로 준비하장!!


욕심내서 이거저거 다하면 햄버거 만들기도 힘들고, 번거로우니 양상추 하나만 하거나, 양상추랑 토마토 or 양상추랑 양파를 추천함밍!!


+추가로 치즈나 다른 속재료 넣고싶다년 추가하쟝!! 근데 위에 말한대로 너무 욕심내년 햄버거 만들기도 먹기도 힘들어짐ㅋㅋ


패티굽자패티굽자


패티를 만들기 기차느년 사면된당ㅋㅋㅋㅋㅋ 패티 인터넷에 판매하공!! 아니면 고기산적이나 너비아니같은 냉동식품을 사도 짱마시땅!! ㅎ_ㅎ


내가 만들어논 패티 다 먹고, 또 만들기 기차나서 너비아니 사서 해봤는데....!! 체고임!!ㅠ_ㅠ


빵은 햄버거빵써야 햄버거맛이 제일 잘나는뎅, 소량만 판매를 안해서 빵은 냉동 보관해서 머그년된댱.


너무 많아서 싫다년 치아바타나, 잉글리쉬머핀, 식빵을 사용하장! (대신 맛이 약간 달라지게쭈?)


치킨버거치킨버거


치킨버거는 닭고기를 반죽물 만들어서 튀겨 만들면된당ㅎㅎ


글구 햄버거를 계속 만들어서 먹어보는데, 소스가 정말 중요함!!


치킨버거는 개인적으로 달달하게 만든 마요네즈+머스터드+약간의 매콤한소스 (머스터도 빼도 마시씀!)


마요네즈에는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섞어서 달달하게 만들어준당!ㅎㅎ 맘스터치 싸이버거 비스무리하게~ㅋㅋㅋㅋ


난 매콤한 소스는 스리라차를 사용했는데, 이거 짱마싱넹...?ㅎ헤헤헤헿ㅎㅎ 스위트 칠리소스도 잘 어울릴듯!>_<


그리궁!! 생각보다 소스가 많이 들어간당!! 나는 빵에도 바르고 적당히 꽤 뿌려줬는데도 약간 모자른 느낌!


아 물론 재료 본연의맛을 더 느끼고, 프레쉬하게 먹고싶다년 소스는 적당히!!!


파는맛을 원한다면 많이 뿌려주장!!ㅎㅎㅎ


소스는 빵에도 바르고 패티위나 야채위에도 뿌려주장!!! 헤헤헿ㅎㅎ


햄버거만들기햄버거만들기



요거는 내가 고기 치대서 만든 햄버거!! 소스는 케찹+마요네즈+설탕(대체감미료) 넣고 섞어줘땅 맨위에는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빵에 바르고 스리라차를 뿌려줌!


넘나 마싱능것....ㅎㅎㅎㅎ


불고기버거불고기버거



달달한 불고기 버거 좋아하는 사얌!?!?! 나!!!꺄꺆꺄꺄!! 데리야끼소스나 불고기버거 소스 사서, 마요네즈랑 같이 뿌려준당!!!


ㄹㅇ 파는거랑 똑같음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보다 맛있는듯ㅋㅋㅋㅋㅋ쩌여버임!!


고기도 내가 두께 조절 하쑤이꼬!! 두장 올려도되고~ 치즈도 따블 치즈해도되공~ 소스도 맘껏 요거저거 뿌려 먹으니 엄청 마시땅ㅋㅋㅋㅋ


이거시 바로 수.제.버.거! ㅎㅎㅎㅎ 수제버거집 안가도 되게땅 헤헤헿ㅎㅎ


우유에 체다치즈 녹여서 치즈소스도 만들어땅!! 이거 쭈르르륵~ 뿌려주면 완전 치즈치즈 버거 되게땅!!


내가 햄버거빵을 24갠가?? 샀는데ㅋㅋㅋㅋ 이거 다 먹을때까지 햄버거 먹어야됨! 헤헤헼ㅋ 근데 하나도 안질리고 먹을때마다 짬마시써서 조탕!


다들 햄버거 만들어 머거보세오! 수고빠잉~'-^


SNS 공유♥
애꽁이의 내맘이야! 레시피
꽁꽁이 댓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