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이 트 안 하이이잉?
피어싱 진물과 고름 생겨본적있는 쏴라아아암!!! 손!! 저여어여어어억앙아아ㅏㅇ앆! 에헤헼ㅋ
우리 꽁꽁이 친구들도 피어싱 염증 때문에 아쥬 고생이 많어 그치? 근데 이게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 왜!
보통 이런 피어싱 염증은 비위생적으로 피어싱을 시술 받았거나, 관리를 넘나 못해서...(이부분이 젤 많을듯^^)
지금부터 애꽁언니가! 재미꼬 쉽게~
피어싱 진물과 고름의 원인과 차이를 아려줌
세균맨과 호중구의 치열한 싸움
진물은 상처 초기에 나오는 투명하고 끈적끈적 미끌한건데, 보통 피어싱 뚫고나서 혹은 알러지가 있어서 염증이 생기는 초기에 나오는거야!
세균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년 백혈구라는 면역 세포가 방어하면서 싸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돼! ㅎㅎ
이때 나오는게 진물이고,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니 억지로 닦아내거나 딱지를 떼버리는 자극주는 행동은 하지말기!
진물은 알아서 굳고 딱지가 생겨서 저절로 떨어지고 회복하거든! 그러니 건들지 말고 순한 소독약으로 소독만 살짝 해주고 냅두쟝!! 아얏찡?★
고름은 세균감염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고, 누런?노란?그런 색이야! 고름이 나온다는건 2차감염이 된거고, 염증이 심해진거징..
호중구라는 백혈구가 세균을 죽일려구 단백질성 과립을 발산해. (아뵤아뵤 세균 주거라아아악!!)
그럼 세균은
"흐흐흐.. 그렇게 호락호락하게 주그쑤 없다..." 하면서 류코시딘같은 백혈구를 죽이는 독을 팡팡!!
이 여파로 죽은 호중구의 시체가 고름의 대부분이야!!! ㅠ_ㅠ 호중구야 지못미
고름이 꽉 찼으면 손 깨끗 씻고!! 피어싱을 빼고 지그시 짜줘 소독 필수! 항생제 연고도 발라주고!
(소독약과 연고 사용법 글과 영상도 있으니 참고><) 항생제나 소염제 등 약을 먹어줘도 좋아~
그리고 고름 색깔이 짙은 노란색이거나, 황록색이면 병원에가서 치료 받도록 하쟝!!
정리하년!
진물- 상처초기에 나는것이고 투명 끈적 미끌쓰하다. 상처회복에 도움이되니 닦아내거나 자극주지말고 관리잘하고 냅두기.
고름-이미 2차감염이 되서 노란색 고름이 나온다. 꽉찼으면 살살짜주고 소독과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약도 먹어주면 좋다. 심하면 병원가서 치료받기.
영상도있으니 이해가 잘될꺼양!! 참고해바>ㅅ<
우리 꽁꽁이들도 항상 위생적인곳에서 안전하게 피어싱 시술을 받고, 관리도 잘해주!!!
지금도 피어싱을 세균 가득한 손으로 만지는 너!! 어서 손떼세오~ ㅋㅋㅋㅋ 히히힣ㅎㅎ 그럼 수고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