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밥솥으로 초간단! 고구마 찌는법을 알려주게땅!★

쓰이! 트~ 안! 하이이잉~


사시음 나능 군고구마를 젤 좋아하는데!! 집에서 해먹기 너무 번거롭고ㅠㅠ 우리집은 인덕션이라... 직화냄비도 못하고ㅠ_ㅠ

그래서 고구마를 찌꺼얌!!


호박고구마호박고구마


빠밤미~~ 먹음직스엽찌? 히힝ㅎㅎ 난 원래 밤고구마파야! 하지만 이번에는 뭔가 호박고구미가 땡겨서 호구마로 선택!


그리구 삶은 고구마는 물러지고 맛없더라궁~ 찌는게 체고야악!! 근뎅... 집에서 찜기에 찌는것도 불편....! 하지만 거쩡은 놉!

전기밥솥으로 엄청 쉽게 할 수 이따고


난 이걸 왜 지금에서야 생각난거신가!?헤헤ㅔㅎㅎㅎ


호박고구마호박고구마


우선 고구마를 씻겨죠! 그리고 위아래 끝부분을 짤라줌미댱! 그리고 밥솥에 물 종이컵양으로 한컵넣구 찌면 끝!


단 고구마양을 너무 왕창 때려 넣으면 안되궁 나처럼 왕고구마는 일층정도까지만! 조금 적당한 작은 고구마는 이층까지 쌓아서 쪄도 됨!


전기밥솥전기밥솥


나는 고구마가 왕고구미라ㅋㅋㅋ30분 찌니까 속이 조금 덜 익었길래 10분 더 쪄줌ㅎㅎ 아주 잘익어씀! 


작은 고구마는 시간을 더 줄여서해~ 그리고 중간에 한번 찔러보기!!


찐고구마찐고구마


따라린! 앙성! 뺘뺨! 호구마라서 아쥬 노오래~ 고굼미 냄새가 집에서 폴폴난당ㅎㅎㅎ 달달구리 냄새~~ 넘조타~_~


고구마찌기고구마찌기


큰거 세개 쪘는데 전부 속까지 잘익었음!! ٩ (^ ᴗ ^) ۶ 맛도 체고얏!! 달달하니 ㅠㅠ 역시 겨울간식 고구마!!!


전기밥솥으로 하니까 뭐 따로 뒤집거나 물끓이는 그런거 없이~ 편하게 하쑤이씀!! ㅎㅎㅎ 아! 만약에 찜기능 없다면 그냥 취사기능 사용하면돼!


그리고 밥솥에 시간설정이 따로없으면 중간에 취소해서 고구마 익었는지 찔러보구!!



고구마한입고구마한입 냠냠


뜨끈한 고구마랑 우유 한잔이면 끝!! 왕고구마라 한개먹으면ㅋㅋㅋㅋ 아주 든든햌ㅋㅋㅋ 난 고굼마가 넘무 죠아ㅠㅠ


여자들은 고구마를 대부분 좋아하는거가태ㅋㅋㅋㅋㅋ 내주변에 고구마 싫어하는 여자를 못봄ㅋㅋㅋ


나도 진짜 고구마 덕후라... 피자도 고구마피자 짱좋아하고, 고구마샐러드랑 고구마무스 환장함!! 고구마로 만든건 솔직히 다 맛있는듯... 인정? 헤헤ㅔㅎ헤!


그럼 다들 추운 겨울 간단하게 고구마 쪄서 마니마니 먹어오~~ 수고빠이이잉

SNS 공유♥
애꽁이의 내맘이야! 레시피
꽁꽁이 댓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