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에 몽우리가 만져질때 피어싱하면 큰일남!!

쓰이 트 안!~ Hi 


우리 꽁꽁이들이 이 질문도 꽤 많이들 해주더라구 귀를 뚫은적이 없고 귓볼에 몽우리가 만져지는데, 피어싱을 할 수 있는지...!! 일단은 안됩니다!!


보통 흔하게 피지낭종이란게 생긴거야. 지낭종이 뭐냐면 피부 진피층에 피지선이 막혀서 피지들이랑 고름이랑 딴딴하게  몽우리가 만들어진 염증질환이야ㅠㅠ


혹은 양성종양일 수도 있어.. 정확한건 이비인후과가서 진단을 받아봐야겠지만... 보통 뚫지않은 귓볼에 몽우리는 흔하게 피지낭종이라고 보면 돼.


피지낭종피지낭종


위 사진은 피지낭종이 많이 심한 상태야! 보통 초기는 아래 사진처럼 이거나 더 쪼꼬맣게 약간 뽈록 튀어나온 정도야! 그리고 귀뿐만 아니라 피부 어디든 생길 수 있어!!


귀피지낭종피지낭종


이런식으로 어디든 생길 수 있는데, 귀는 보통 귓볼에 많이 생겨!! 이런 몽우리에 그냥 피어싱을 뚫어버리면 어떻게 될까..!?

주머니안에 있던 피지랑 고름 지지 염증의 원인들이 파아아악!! 퍼져서 난리나게찌ㅠㅠ


피지낭종은 병원에서 수술을 해야되는데, 귓볼에 생긴거 예를들면 귓볼 뒤쪽에 절개를해서 피지 찌꺼기랑 지지들을 다 제거하는거야~ 그렇다구 넘 겁먹지말구 병원부터 꼭 가보자!! 아얏찡?


괜히 집에서 혼자 해보겠다구 바늘같은걸로 콕콕 찔러서 짜지말구! 이건 여드름이랑 다른거야... 찔러서 고름을 짜낸다해도 피지주머니 자체를 없애지 않는이상 계속 생기고 더 심해질뿐이야ㅠ_ㅠ 


그리고 피지낭종을 계속 만지작 거리게되면 점점 더 커질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병원에 가보도록하쟝!!



유튜브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봥!! 그럼 다들 안전하고 이쁘게 피어싱하고, 관리도 열심히해서 잘 아물쟝!! 수고빠이잉~~

SNS 공유♥
애꽁이 피어싱 ♥
꽁꽁이 댓끌란♥